꾸물꾸물 졔의 개발공부
01/24(2) - Generics < 타입 명시 > 본문
다양한 타입의 객체를 다루는 메서드 - 컴파일 시에 타입 체크
[ 기존 ]
어떤 타입의 객체를 모두 담을 수 있는 박스 : Object
but, 그것에 접근하려고 하면 일일이 타입을 다 체크해야한다
instaceOf 연산자를 가지고, object 배열에 넣은 객체가 어떤 타입인지 확인할 필요 --> 번거로움
↓↓↓↓↓
[ 제너릭스 ]
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선언시 클래스명 / 인터페이스명 뒤에 <> 을 통해, 타입 파라미터를 표시해준다.
ex) public class 클래스명 <type> : 어떤 임의의 타입이 들어온다 !!!
타입이 명시되면, 그 타입의 객체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, 나중에 run 시에 일일일 instanceof 연산자로 확인할 필요x
<?> : 어떤 타입이든 제한 x
<? extends T> : T 이거나, T를 상속받고 있는, 즉 T 이하의 타입만
ex) < ? extends number> : number 이하 (number , byte, short, integer 등등 )
<? super T> : T 이거나, T의 조상타입만 , 즉 T 이상의 타입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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